한국교통대학교 LINC+가 만들어가는
새로운 산학융합 선도 교육혁신 대학 브랜드 ‘MOVE’
한국교통대학교는 MOVE 융합형 산학일체 가치공유 진화 모델(Multi-connectecd One Value-shared Evolution model)의 전략목표를 설정하여
대학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4차산업을 선도하는 지속가능 글로벌 산학협력을 추진하고자 합니다.
이에 우리 대학은 2019년 교육부로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3년간 지속가능 글로벌 산학협력을 성공시키고자
산학일체형 대학체제 개편과 교육환경 및 프로그램 개발, 지역특화 4대 ICC 플랫폼 구축, 지역사회 공헌, 지역 및 글로벌 특화사업 등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길을 걷고자 합니다.
또한,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확대하고, 자생적 자립기반의 산학협력 성과관리 체계화를 추진하는 등 산학협력에 최적화된 교육환경 구축과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.
이미 우리 대학은 그동안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탄탄한 인프라와 경험을 쌓아왔습니다.
특히 지역 및 글로벌 특화산업인 수송기계부품산업, 바이오헬스산업, 스마트IT부품산업, 수소산업 등 ICC 4대 산업의 연계협력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글로벌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.
이를 통해 지역과 국가, 인류 사회가 마주한 지구의 공적 의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리가 가진 사회적 책무임을 늘 기억하고 있습니다.
‘지역과 대학이 함께 하는 산학일체 실현’을 이루기 위한 우리 대학의 이 같은 노력은 이번 LINC+사업 선정으로 더욱 날개를 달것이며,
새로운 산학융합 선도 브랜드 ‘MOVE’로 상생 발전할 것입니다.
한국교통대학교 LINC+사업단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.
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+사업단장 겸 산학협력단장 전문수